이 용 약 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경기방송(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운영하는 “모든앱 애플리케이션”(이하 “모든 앱 애플리케이션”을 “모든앱”이라고 합니다)의 서비스 이용 및 제공에 관한 제반 사항의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모바일 기기를 통하여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앱 경매 서비스 및 앱 정보 등 회사가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이용자”란 “APP”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APP”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을 말합니다.
“회원”이란 “APP”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APP”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모바일 기기”란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 기기로서, 휴대폰, 스마트폰, 휴대정보단말기(PDA), 태블릿 등을 의미합니다.
“계정정보”란 회원의 회원번호와 회원가입 시 입력한 정보 및 외부계정정보, 기기정보 등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정보를 의미합니다.
“애플리케이션”이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모바일 기기를 통해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하여 사용하는 프로그램 일체를 의미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조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며, 이에 정하지 아니한 것은 일반적인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본 약관은 “APP” 내 또는 그 연결화면에 게시하거나 이용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이 있을 경우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 관련 법령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 개정사유 등을 명시하여 최소한 그 적용일 7일 이전부터 “APP” 내 또는 그 연결화면에 게시하여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다만, 변경된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인 경우에는 그 적용일 30일 이전까지 본문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하고, 회원의 전자우편주소, 전자메모, 서비스 내 쪽지, 문자메시지(LMS/SMS)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이 경우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 개정약관 공지 후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한 회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회사는 제3항의 공지 또는 통지를 할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대해 동의 또는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볼 수 있다는 내용도 함께 공지 또는 통지를 하며, 회원이 이 약관 시행일까지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다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 관련 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 (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APP”에서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하여 회원가입 신청을 하면, 회사가 이러한 신청을 승낙하여 회원으로 가입됩니다.
② 회사는 원칙적으로 전 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이용자에 대해서는 회원가입을 거절하거나 사후에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회원정보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은 국가에서 비정상적이거나 우회적인 방법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 사회의 안녕과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가입 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거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만 14세 미만인 경우
- 그 밖에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승낙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은 가입시 등록한 회원정보의 변경이 발생한 경우, 즉시 “APP”에서 직접 수정 또는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 사실을 알려야 합니다.
제6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①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을 원하지 않는 경우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회원탈퇴로 인해 회원이 서비스 내에서 보유한 이용정보는 모두 삭제되어 복구가 불가능하게 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등 본 계약을 유지할 수 없는 중대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 이용을 제한․중지하거나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④ 회사는 최근의 서비스 이용일부터 연속하여 1년 동안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이하 “휴면계정”이라 합니다)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이용계약을 정지 또는 해지하고 회원의 개인정보를 분리보관 또는 파기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조치일 30일 전까지 계약 정지 또는 해지, 개인정보 분리보관 또는 파기 등의 조치가 취해진다는 사실 및 파기될 개인정보 등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또는 휴대번호로 할 수 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30일 이상 “APP”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 할 수 있다.
제8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 법령, 이 약관에서 정하는 권리의 행사 및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준수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회사는 이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공개 또는 제공되지 않도록 합니다.
③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 개선을 하던 중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데이터 등이 멸실․훼손된 때에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장애나 결함 등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제9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 이용신청 또는 회원 정보 변경 시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허위사실을 기재하는 행위
-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타인으로 가장하거나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수집⋅저장⋅게시 또는 유포하는 행위
- 서비스를 무단으로 영리, 영업, 광고, 홍보, 정치활동, 선거운동 등 본래의 용도 이외의 용도로 이용하는 행위
-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무단으로 복제․유통․조장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버그를 악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타인을 기망하여 이득을 취하는 행위, 회사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입히는 행위
- 회사나 타인의 지적재산권 또는 초상권을 침해하는 행위,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손해를 가하는 행위
- 법령에 의하여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나 컴퓨터 소프트웨어⋅하드웨어 또는 전기통신장비의 정상적인 작동을 방해⋅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바이러스⋅컴퓨터 코드⋅파일⋅프로그램 등을 고의로 전송⋅게시⋅유포 또는 사용하는 행위
-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받지 않고 애플리케이션을 변경하거나, 애플리케이션에 다른 프로그램을 추가⋅삽입하거나, 서버를 해킹⋅역설계하거나, 소스 코드나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를 유출⋅변경하거나, 별도의 서버를 구축하거나, 웹사이트의 일부분을 임의로 변경⋅도용하여 회사를 사칭하는 행위
- 그 밖에 관련 법령에 위반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통념에 반하는 행위
②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이용자는 본 약관 및 관련법령에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10조 (서비스의 이용)
① “APP”은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단, 회사가 “APP” 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시 이용자에게 “계정정보”의 제공에 관한 동의를 추가로 요구할 수 있으며, 동의하지 않을 경우 앱 노출 및 조회 등 일부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앱 정보 및 앱 분석정보 제공
- 감정가 산출시에 필요한 정보 제공
- 이메일 수신 서비스
-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② 회사는 회원에게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서비스 이용에 대한 유용한 각종 정보에 대하여 “APP”에 게재하는 것 이외에 문자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 서비스의 이용은 “APP”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를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인하여 회사가 정한 날 및 시간에 대해서는 예외로 합니다.
④ 회사는 “APP” 시스템 등의 보수, 점검, 교체, 시스템의 고장, 통신의 두절,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중단의 경우 회사는 “APP”에 사전 통지하고,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제 8조에 따라 통지합니다.
제11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①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 수집시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 및 계정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회사는 관련 법령에 의하거나, 관련 국가기관 등의 요청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타인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 또는 동의 철회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⑤ 기타 개인정보관련사항은 “APP”에 별도로 게시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의거합니다.
제12조 (회사의 면책)
① 회사는 이 약관 제10조 제3항, 제4항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해서는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나 자료 등의 신뢰성, 정확성 등에 대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이 “APP” 아이디 및 비밀번호, 모바일 기기 비밀번호, 계정정보 등을 관리하지 않아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원이 모바일 기기의 변경, 모바일 기기의 번호 변경, 운영체제(OS) 버전의 변경, 해외 로밍, 통신사 변경 등으로 인해 콘텐츠 전부나 일부의 기능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나 계정정보를 삭제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3조 (저작권 및 중요자료 등의 귀속)
① 회사가 제작한 서비스 내의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 중에서 회사 또는 제공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 동의 없이 복제⋅전송 등의 방법(편집, 공표, 공연, 배포, 방송, 2차적 저작물 작성 등을 포함합니다. 이하 같습니다)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타인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의 앱 등록으로 인한 경매 콘텐츠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경매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민·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해당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경매 콘텐츠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자의적으로 앱을 첨부하고 경매 콘텐츠에 등록 완료할 경우 앱에 대한 소유권 및 지적재산권은 모두 회사에게 양도됩니다.
⑥ 회원은 앱을 첨부하고 경매 콘텐츠에 등록할 시에는 구글 플레이 계정과 애플 스토어 계정에 대한 정부를 같이 첨부하여야 하고 등록 후 즉시 모든 첨부 자료의 권한이 회사에게 양도됩니다.
⑦ 이 조는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유효하며, 회원 탈퇴 후에도 지속적으로 적용됩니다.
제14조 (회원의 고충처리 및 분쟁해결)
① 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고려하여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을 제시하는 방법을 서비스 내 또는 그 연결화면에 안내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합리적인 기간 내에 이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다만, 처리에 장기간이 소요되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장기간이 소요되는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내 공지하거나 제8조에 따라 통지합니다.
제15조 ( 서비스수수료 )
① “회사”는 “판매자”에게 “상품” 판매 대금 정산 지급 시 “판매자”에 대한 거래 수수료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지급합니다. 공제되는 수수료의 요율은 아래와 같습니다.
매매 가격 | 수수료 요율 (VAT 별도) |
500만원 미만 | 10% |
500만원 이상 ~ 1,000만원 미만 | 8% |
1,000만원 이상 ~ 3,000만원 미만 | 6% |
3,000만원 이상 ~ 5,000만원 미만 | 5% |
5,000만원 이상 ~ 1억 미만 | 4% |
1억 이상 ~ 2억 미만 | 3% |
2억 이상 | 2% |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수수료를 신설, 변경할 수 있으며, “회사”는 판매 활성화 등을 위하여 서비스이용료 범위 내에서 특정 “상품”에 대한 서비스수수료를 할인 또는 할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특정 판매자에 대한 서비스 수수료를 판매실적, “회원”의 특성 등 “회사”가 정하며 사전에 공지사항 등을 통하여 공지한 일정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할증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대금 결제 및 환불)
① “구매자”는 구매한 상품에 대해 계좌이체 또는 무통장입금의 방식으로 “회사”에 대금을 지급합니다.
② “회사”는 판매된 상품의 금액을 “구매자”에게 지급받은 날로부터 영업일 3일 이내에 “판매자”에게 정산 금액을 입금합니다.
③ “회원” 대상 정산 금액은 “서비스”의 공지사항 또는 FAQ 페이지 등에 별도로 고지하여 “회원”이 알 수 있도록 합니다.
④ “상품”을 주문한 후 일정 기간 내에 매매대금이 결제되지 않을 경우 “회사”는 당해 주문을 회원의 동의 없이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⑤ 환불관련조항
“회사”는 회원이 신청한 감정평가에 대해 회원의 임의적인 변심 등의 사유로 평가 완료된 내용을 인정하지 않거나 평가서를 거부할 경우, 기 결제된 비용에 대해서는 환불 사유가 되지 않습니다.
경매의 경우, 경매 완료 시 회원의 단순 변심으로 인해 경매를 취소할 경우라도 경매를 진행한 상호간의 문제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7조 (금지행위)
① “판매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되며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다음 각 호에서 개별적으로 규정하고 있는 제재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삭제된 “상품”의 거래완료수수료 또는 부가서비스 수수료, 기본이용료 등 이용료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② 허위체결 금지
1) 허위체결이란 “판매자”가 상품 노출순위 및 판매자 신용등급 조작, 상품평 조작 등 매출증대를 위해 본인 또는 타인의 ID를 사용하여 판매자 본인의 상품을 구매하는 체결 행위를 말하며, “회사”는 이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2) 허위체결 적발 시 “회사”는 회원 ID에 대해 신용점수 차감, 이용제한, 게약해지, 정산금 지급보류(1개월 이내)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허위체결 적발 시 “회사”는 사안에 따라 “판매자”에게 부가적인 확인 요청 및 자진취소 또는 환불을 요구할 수 있으며 “판매자”는 이에 협조할 의무가 있습니다.
③ 입찰 조작 금지
1) 입찰 조작이란 “판매회원” 자신의 상품을 고가에 낙찰시키기 위하여 부정한 방법으로 상품에 대한 입찰 또는 응찰 하는 행위를 말하며, “회사”는 이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2) 입찰 조작행위 적발 시 “회사”는 허위체결의 경우에 준하여 로그인 제한, 거래 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④ 중복등록 및 카테고리 위반등록 금지 외
1) 중복등록이란 동일한 “상품”을 중복하여 등록하는 것으로서, 회사는 이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2) 카테고리 위반이란 해당 상품과 관계없는 카테고리에 상품을 등록하는 것으로서, 회사는 이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3) 기타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상품을 노출하는 모든 행위를 금지합니다.
4) 중복등록 및 카테고리 위반등록 적발 시 회사는 적발 횟수에 따라 상품 판매 제한, 판매자 ID 중지, 이용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재판권 및 준거법)
이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라 규율되고 해석됩니다.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법령에 정한 절차에 따른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①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판매대금, 앱 감정평가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앱을 거래할 수 있는 가장 안전한 플랫폼
올앱(all app)은 앱(app)을 감정평가하고 감정평가서를 제공하는 동시에, 감정평가 된 자신의 앱을 적정한 가치에 맞게 개인(및 회사)간의 직거래를 통해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중개역할을 하는 모바일 플랫폼입니다.
앱을 거래하는 가장 편리한 방법
올앱(all app)은 개인(회사)과 개인(회사)이 보유한 앱 거래를 돕는 거래 중개 서비스와 앱의 금전적인 가치를 감정하는 감정평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올앱의 감정평가 서비스를 통해 가격에 대한 고민 없이 적정한 가치로 안전하고, 정확하게 앱을 거래할 수 있습니다.
합리적이고 똑똑한 거래
올앱(all app)은 판매자와 매수자 양쪽에게 가장 합리적인 방법을 제시합니다. 판매자는 사용하지 않는 앱을 직거래를 통해 판매하면서 수익을 얻을 수 있고, 구매자는 자신이 필요한 앱을 쉽게 찾아 즉시 구매 또는 경매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한 뒤, 자신의 비즈니스에 맞게 수정한 후 사용할 수 있으며 앱의 디자인, 콘텐츠 수정, 추가 개발 역시 쉽고 편하게 빨리 할 수 있도록 올앱이 돕고 있습니다.
(주)경기방송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올앱(all app)에서 판매되는 어플 상품 및 정보, 거래에 관한 의무와 책임은 판매자인 당사자에게 있습니다.
올앱(이하 “회사”라 한다)은 회원님의 개인정보 보호를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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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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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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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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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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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홈페이지,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모바일 웹페이지, 서면, 팩스, 전화, 고객센터 문의하기, 이벤트 응모
2)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자동 수집
사.
회사는 개인정보를 수집함에 있어,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필수동의 항목’으로, 그 외 개인정보는 ‘선택동의 항목’으로 구분하여 이에 대해 개별적으로 동의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 이외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아니한다는 이유로 그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하지 않습니다.
2. 개인정보 제3자 제공
가.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사전 동의를 받아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제공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조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 및 감독당국의 요구가 있는 경우
2)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이용자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
나.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 또는 제3자 제공에 동의한 경우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조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 및 감독당국의 요구가 있는 경우
다.
그 밖에 개인정보 제3자 제공이 필요한 경우에는 이용자의 동의를 얻는 등 적법한 절차를 통하여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거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이용자의 동의를 얻는 등 적법한 절차를 통하여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라.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하여 동의를 하지 않을 수 있고, 언제든지 제3자 제공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를 거부하시는 경우에도 회원가입서비스는 이용하실 수 있으나, 제 3자 제공에 기반한 관련 서비스의 이용/제공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기타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대한 변동사항은 공지 및 별도 통지를 할 예정입니다.
마.
회사는 정부 관계부처가 합동으로 발표한 「긴급상황 시 개인정보 처리 및 보호수칙」에 따라 재난, 감염병, 급박한 생명·신체 위험을 초래하는 사건·사고, 급박한 재산 손실 등의 긴급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관계기관에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가.
회사는 원활하고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인정보 처리를 타인에게 위탁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다음 각 호의 사항 모두를 이용자에게 미리 알립니다.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의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1)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
나.
회사는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을 이행하고 이용자 편의 증진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가항 각 호의 사항을 공개함으로써 개인정보 처리를 타인에게 위탁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 개인정보의 보유 : 이용기간 및 파기
가.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고지 및 약정한 기간 동안 보유 및 이용하며, 고지 및 동의받은 사항에 따라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이용자의 파기 요청이 있는 경우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아래 사유에 대해서는 명시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별도의 저장소에 분리ㆍ보관합니다. 또한 회원탈퇴 시 회사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에 의거 1년 뒤 파기합니다.
1)
관계법령에 따른 정보보유 사유
회사는 상법 등 관계법령에서 개인정보의 보존을 규정하고 있는 경우, 해당 법령에서 정하는 기간 동안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분리ㆍ보관하며, 해당 개인정보는 마케팅 등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통신비밀보호법 | 법원의 영장을 받아 수사기관이 요청시 제공 | 3개월
| 3개월
|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소비자 식별정보, 분쟁처리 기록 | 3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소비자 식별정보, 계약/청약철회 기록 | 5년 |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
국세기본법 | 국세 부과 제척기간 계산 | 국세 증빙자료 | 10년 |
국세징수권 등 소멸시효 계산 | 과세표준과 세액의 신고자료 | 5년 | |
부가가치세법 | 장부, 세금계산서, 수입세금계산서, 영수증 등 | 부가가치세의 과세표준과 세액의 신고자료 | 5년 |
전자금융거래법 | 전자금융거래기록 확인 |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상대방에 관한 정보 | 5년 |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 고객확인 의무 | 고객확인 정보 | 5년 |
2)
회사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보존 목적: 부정거래의 배제
보존 기간: 1년
보존 항목: 부정거래기록, (이름, ID, CI/DI,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생년월일, 부정거래사유, 탈퇴 시 회원 상태값)
*부정거래 : 법령, 회사와 이용자 간의 서비스 이용 약관 또는 공서양속을 위반하거나 기타 회사, 회원 또는 타인의 권리나 이익을 침해하는 방법이나 내용의 거래를 말함.
나.
회사는 1년 동안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9조의6’ 에 근거하여 이용자에게 사전통지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거나 별도로 분리하여 저장 합니다. 단, 통신비밀보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의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이용자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라.
회사는 다항 기간 만료 30일 전까지 개인정보가 파기되거나 분리되어 저장·관리되는 사실과 기간 만일 및 해당 개인정보의 항목을 공지사항,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알립니다. 이를 위해 이용자는 회사에 정확한 연락처 정보를 제공/수정하여야 합니다.
마.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소각하거나 분쇄기로 분쇄하는등의 방법을 통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복구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 또는 물리적 방법을 사용하여 파기합니다.
5. 스마트폰 앱 관리
회사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서비스 제공 시,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를 받은 범위 내에서 단말기의 정보 및 기능에 접근한다는 것을 고지하고 승인을 득한 후 정보를 수집하거나 전송합니다. 앱 상에서 이용자가 단말기 접근 권한을 허용하였다고 하여 허용권한과 관련된 모든 정보가 즉시 수집되거나 전송되는 것은 아닙니다.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스마트폰 앱의 접근 권한을 필수/선택 접근 권한을 이용자에게 요청하고 있으며, 이용자는 단말기 내 "설정" 메뉴를 통하여 이용자가 직접 권한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앱 권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애플리케이션 스토어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상에서 앱을 삭제하더라도 이용자의 회원계정은 유지되므로, 회원탈퇴를 원하실 경우 올앱 앱 내 탈퇴 또는 PC 웹페이지 상에서 “회원탈퇴” 기능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ㆍ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가.
쿠키의 사용 목적
1)
회사는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에서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 정보를 저장하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로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2)
회사는 쿠키의 사용을 통해서만 가능한 특정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3) 회사는 회원을 식별하고 회원의 로그인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쿠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
쿠키의 설치/운용 및 거부
1)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조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거부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도록 할 수 있습니다.
-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Internet Explorer: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고급]에서 쿠키의 사용 거부
MS Edge: 웹 브라우저 상단의 “설정 및 기타” > “설정”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 쿠키 및 저장된 데이터 등에 관한 개인 설정 입력
Chrome: [설정>개인정보 및 보안>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일반 설정]에서 쿠키의 사용 거부
Android: [설정->인터넷 설정>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기타] 에서 “쿠키 허용” 거부
iOS: [설정>Safari>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에서 “모든 쿠키 차단” 선택
2)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개인 맞춤서비스 등 회사가 제공하는 일부 서비스는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다.
행태정보의 수집·이용·제공 및 거부
1)
회사는 ‘온라인 맞춤형 광고 개인정보보호 가이드 라인’에 따라 이용자의 권리보호를 위한 페이지를 제공합니다. 맞춤형 광고에 대한 상세내용은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 개인정보의 추가적인 이용ㆍ제공 판단기준
가.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다음 사항을 고려하여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이용ㆍ제공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이용ㆍ제공하려는 목적이 당초 수집 목적과 관련성이 있는지 여부
2)
개인정보를 수집한 정황 또는 처리 관행에 비추어 볼 때 추가적인 이용ㆍ제공에 대한 예측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
3)
개인정보의 추가적인 이용ㆍ제공이 정보주체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하는지 여부
4)
가명처리 또는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였는지 여부
8.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
가.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정보수정”을 통하여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열람, 정정 처리하실 수있으며, 전자우편 또는 서면으로 요청하신경우 열람,정정,삭제 처리해드리겠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제공되거나 처리위탁된 경우 이용자는 회사 또는 ‘제3자’/’수탁자’에게 파기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 아이디(ID), 성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등록번호는 정정이 불가능하며, 개명으로 인한 성명 변경 및 행정상의 문제로 인한 주민(사업자)등록번호 변경은 예외적으로 허용 될 수 있습니다. 기타 법률에 따라 정정 또는 삭제가 금지되거나 제한되어 있는 경우에는 해당 처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 오류에 대한 정정요청한 경우에는 다른 법률에 따라 개인정보의 제공을 요청받는 경우가 아닌 한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만약 잘못된 개인정보를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 결과를 제 3자에게 통지 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나.
이용자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앱 내 개인정보에 대하여 처리의 정지를 요구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는 경우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다.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대해 회원님께서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회사 사이트 내 “회원 탈퇴 신청”을 클릭하거나 서면, 이메일 등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개인정보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다만 법률 또는 약관의 규정에 따라 회사가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처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님은 본인 식별을 위하여 반드시 회원아이디(ID)와 본인확인 식별정보를 밝히셔야 하며, 철회로 인해 서비스에 다소 제약이 있거나 일부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실 수 있습니다.
9.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보호할 의무가 있으며,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이 ID, 비밀번호, 접근매체 등의 양도·대여·분실이나 로그인 상태에서 이석 등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가.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유지해야 하며, 이용자의 부정확한 정보 입력으로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습니다.
나.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한 회원가입 또는 ID 등을 도용하여 결제 처리시 이용자자격 상실과 함께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처벌될 수 있습니다.
다.
이용자는 ID, 비밀번호 등에 대해 보안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제3자에게 이를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이용자는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보안을 위해 비밀번호의 주기적 변경에 협조할 의무가 있습니다.
라.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한 후에는 반드시 로그인 계정을 종료하고 웹 브라우저 프로그램을 종료해야 합니다.
마.
이용자는 "정보 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주민등록법" 등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10. 링크 사이트에 대한 책임
회사는 이용자에게 다른 웹사이트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링크되어 있는 웹사이트들이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11.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보호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 내부관리계획 수립 및 시행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안전하게 관리하고 보호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내부관리계획을 수립 및 시행하고 있습니다.
나.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비밀번호는 일방향 암호화하여 저장 및 관리되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은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비밀번호는 이용자의 생일, 전화번호 등 타인이 추측하기 쉬운 숫자 등을 이용하지 않도록 비밀번호 생성규칙을 수립하여 적용하고 있습니다. 주민등록번호, 외국인 등록번호, 은행계좌번호 및 신용카드번호 등의 개인정보는 안전한 암호 알고리즘으로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다.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 등 회사 정보통신망 침입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침입탐지 및 침입차단 시스템을 24시간 가동하고 있습니다.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여 모든 침입탐지 시스템과 침입차단 시스템은 이중화로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민감한 개인정보는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라.
개인정보 취급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는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며, 개인정보 취급자에 대한 교육 등 관리적 조치를 통해 개인정보보호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있습니다.
마.
개인정보보호 전담부서의 운영
회사는 개인정보의 효율적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보호전담부서를 운영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개인정보 취급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바.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대책
회사는 개인정보취급자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안전하게 보관·관리하고 있으며, 접속기록의 위조·변조·분실 등을 방지하기 위하여 주기적으로 접속기록을 점검하고 있습니다.
12.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위치정보 관리책임자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민원(개인정보 열람청구 등)을 전담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용자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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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고지의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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